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건설에 대한 서울시의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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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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環境정책
레포트/자연과학
설명
목 차
Ⅰ. 서
Ⅱ. 사업 說明(설명) 과 도입의 必要性
1.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에 대한 說明(설명)
2. 사업의 추진배경
3. 사업의 주요 목적
4. 사업의 추진 경과
5. 사업의 必要性
Ⅲ. 사업의 결점과 해결방법
1. 環境(환경)훼손의 문제
2. 교통 혼잡의 가중
3. 무분별한 예산 낭비
4. 터널의 안전성 문제
5. 정책 결정과定義(정이) 비민주성
Ⅳ. 강남순환고속도로 정책의 대안과 전략(戰略)
1. 타 정책과의 상충성 해결을 위한 대안과 전략(戰略)
2.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대안과 전략(戰略)
3. 행定義(정이) 공정성 확보 및 주민의 신뢰향상을 위한 대한과 전략(戰略)
4. 건설구간 주변의 생활環境(환경) 및 교육環境(환경)의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안과 전략(戰略)
Ⅴ. conclusion(결론)
1)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 (대중교통체제 개선과의 연계 강화)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의 건설은 대중교통활성화정책과 상충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서울의 도시기능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다. 환경정책 ,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건설에 대한 서울시의 입장자연과학레포트 ,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건설에 대한 서울시의 입장
다. 이 도로로 인해 서울시로 유입되는 교통량이 남,북 방향 및 동,서 방향으로 분산 처리됨으로써 그곳의 상습 교통지체현상이 완화되고, 이와 더불어 현재 서울시가 추진하는 대중교통활성화정책과 함께 종합적인 교통정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이 도로는 서울의 인구밀도와 자동차 이용 특성(特性)상 서울시가 갖추어야 할 최소한의 순환도로망으로서, 강북지역의 내부순환로와 더불어 서울시의 통합간선도로망을 형성한다.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건설에 대한 서울시의 입장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전문가의 견해에 따르면, 서울의 도로시설은 대도시가 갖추어야 할 기간교통시설의 총량 또는 체계 측면에서 매우 불리한 구조를 갖고 있으며, 선진외국도시들과 비교할 때 도시순환고속도로망 체계가 불완전한 실정이다.
대중교통의 활성화를 위해 대중교통체계 전반적인 재정비 및 신설노선을 확충과 서비스 개선을 통한 수송분담율을 향상하고, 차량중심에서 사람통행중심으로 교통운영 정책 전환하며, 중앙…(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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