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LG의 중국(China) 현지화 전술과 성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06:28
본문
Download : 삼성과 LG의 중국 현지화 전략과 성과.hwp
제 6장은 結論 부분으로 연구결과의 요약과 시사점을 기술하였다. 제 3장에서는 中國의 경제 동향과 외국인 투자 環境 및 정책을 기술하였고, 제 4장에서는 우리 기업의 중대 中國 투자 現況(현황) 에 대해 살펴본다. 문헌조사는 국내외의 논문, 연구보고서, 신문 각종 통계reference(자료), 각 년도 통계 년감 그리고 누리망 홈페이지 등을 기초로 하였고, 사례(instance)연구에서는 현지에서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는 LG와 삼성 기업의 성공적인 현지화 戰略을 요점, 分析하였다. 인적자본, 원재료· 부품, 기술, 자본 등의 경영자원을 현지에서 조달하고 현지시장에 적합한 marketing 戰略과 현지사정을 감안한 조직을 구축하는 것이 현지화의 주요과제(problem)이다.
본 연구의 구성은 제 1장 서론에서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연구의 방법과 구성을 기술한 후, 제 2장에서는 현지화의 개념(槪念)과 내용, 그리고 necessity 과 발전단계 등을 기술하였다. 제 5장에서는 中國 진출에 성공한 한국기업의 사례(instance)를 分析해 성공적인 현지화를 좌우하는 요인들을 검토하였다.






Download : 삼성과 LG의 중국 현지화 전략과 성과.hwp( 20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 또한 기업은 사회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고용, 수출, 기술이전, 인재육성 등의 측면에서 현지정부나 현지사회로부터 인정받는 것도 현지화를 이루는 중요한 내용이 된다 즉, 현지화는 본국의 경영방침과 시스템을 원형으로 삼되 marketing , 생산, 조직, 회계 등 기업 활동 전 분야에서 현지사회에 적합한 독자적인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지사회에 융화함으로써 현지에서 성공적인 사업 활동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삼성과LG의중국현지화전략과성과 , 삼성과 LG의 중국 현지화 전략과 성과경영경제레포트 ,
현지화의 concept(개념) 및 내용을 살펴본 후, 중국(China) 경제 environment(환경) 의 특성(特性)과 전개방향을 분석하여 한국 기업의 성공적인 현지화 전술을 살펴봄으로써 중국(China)현지에 진출해 있는 기업이나 향후 진출할 기업에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러한 현지화는 글로벌화를 추구하는 기업이라면 반드시 추진해야할 과제(problem)이다.
삼성과LG의중국(China)현지화전술과성과
제 1장 서론
제 1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 목적
제 2절 연구의 방법과 구성
제 2장 현지화에 관한 이론(理論)
제 1절 현지화의 개념(槪念)
제 2절 현지화의 necessity
제 3절 현지화의 내용
제 3장 中國의 외국인 투자 環境
제 1절 中國 내 외국인 직접투자環境 分析
제 2절 WTO 가입 이후의 투자여건의 alteration(변화)
제 3절 2008 북경 올림픽 유치 효율
제 4장 한국기업의 대 中國 투자 現況(현황)
제 1절 대 中國 직접투자의 특징
제 2절 한국기업의 대 中國 투자의 問題點
제 5장 中國 진출에 성공한 한국기업- 삼성과 LG
제 1절 삼성中國공사
제 2절 LG전자
제 6장 結論 및 시사점
제 1절 논문의 요약
제 2절 한국기업에 대한 시사점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문헌조사와 사례(instance)연구 방법을 활용하였다. 기업이 해외투자를 추진하는 초기 단계에서는 현지거점의 사람들이 본사중심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그러나 현지 생산체제가 어느 정도 정착단계에 이르고 내…(To be continued )
순서
삼성과 LG의 중국(China) 현지화 전술과 성과
레포트/경영경제
현지화의 개념 및 내용을 살펴본 후, 중국 경제 환경의 특성과 전개방향을 분석하여 한국 기업의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중국현지에 진출해 있는 기업이나 향후 진출할 기업에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제 2장. 현지화에 관한 이론(理論)
제 1절. 현지화의 개념(槪念)
현지화(Localization)란 해외로 진출한 기업이 독립된 경영주체로서 현지사회에 정착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