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의 이해와 교사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8:36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의 이해와 교사의 역할.hwp
1. 유치원
2. 초등학교, 공민학교
3. 중학교, 고등공민학교
4. 고등학교, 고등기술학교
5. 특수학교
6. 각종학교
▶초·중등교육법 제35조 (목적) 유치원은 유아를 교육하고 유아에게
알맞은 교육環境을 제공하여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조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유아교육”이라 함은 유아를 대상으로 그 발달 特性(특성)이 적합한 교육과정 을 다양한 교수방법으로 실시하는 학교교육을 말한다.
(라) 지적발달을 돕는다.
3. “유치원”이라 함은 유아교육을 위하여 초·중등교육법에 의하여 설립· 운영되는 학교를 말한다.
▶교육기본법 제9조 (학교교육)
① 유아교육, 초등교육, 중등교육 및 고등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학교를 둔다. 즉, 놀이는 유아의 생활 그 자체인 것이다. 유아는 놀이를 하는 동안 모방하고, 되풀이하며, 탐색하고, 實驗(실험)하며 더 나아가 사물에 대해 판단할 수 있게 되고, 알고 있는 것을 분류할 수 있게 된다된다.
▶초·중등교육법 제2조 (학교의 종류) 유아교육 및 초·중등교육을 실시 하기 위하여 다음 각호의 학교를 둔다.
(다) 상상력을 길러준다. 《 법적 근거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유아교육의 이해와 교사의 역할
▶ 유아교육진흥법 제2조
Download : 유아교육의 이해와 교사의 역할.hwp( 47 )
《 법적 근거 》 ▶ 유아교육진흥법 제2조 1. “유아”라 함은 만3세부터 초등학교 취학전 까... , 유아교육의 이해와 교사의 역할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순서
1. “유아”라 함은 만3세부터 초등학교 취학전 까...
《 법적 근거 》
▶ 유아교육진흥법 제2조
1. “유아”라 함은 만3세부터 초등학교 취학전 까지의 어린이를 말한다. 유아들은 놀이를 함으로써 지적으로 영리한 유아, 정서적으로 안정된 유아, 사회적으로 다르게 자란 유아들과 서로 어울려 성장하게 된다된다.
(2) 놀이의 교육적 가치
(가) 신체 발달을 촉진시킨다.
나. 유아 지도
(1) 놀이의 중요성
유아는 놀이를 통해서 그 누구도 가르칠 수 없는 방법으로 많은 것을 배운다.
(바) 창의성을 발달시킨다.
…(drop)
다.
(나) 정서발달을 촉진시킨다.
(마) 언어발달을 향상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