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 (奬學)의 관념과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1:21
본문
Download : 奬學.hwp
창의적 장학은 지도자…(To be continued )
다. 현대사회에서 공교육제도의 발달, 교육의 양적 팽창으로 인해 교육활동의 전반적인 측면이 발달되어 장학은 보다 민주적인 definition 으로서 그 기능이 전문화되고 있다 장학이 가장 먼저 발달되어온 미국에서 장학 definition 의 history적 변천은 대개, ① 행정적 감시의 단계(1900년 이전), ② 전문가에 의한 시학의 단계(1910년대), ③ 과학적 장학의 단계(1920년대), ④ 민주적 인화(人和) 강조의 단계(1930, 1940년대), ⑤ 이성과 실천적 지식을 통한 장학의 단계(최근)로 change(변화)되어왔는데, 한국에서도 이와 유사한 change(변화)과정을 거쳤다. 이러한 history적 변천에 따라 장학의 방법도 1920년경 교수改善이 장학의 중요한 영역이 되면서 교사의 평가라는 행정업무와 학습지도방법 등이 중시되었다. 그후 시학적 운영에서 교수(teaching)지도를 중요시하게 되면서, 과학적 장학, 민주적 장학, 창의적 장학이 강조되었다.
순서
1. 관념 및 기능, , 2. 장학담당자의 역할과 기술, , 3. 장학지도의 유형, , 4. 장학지도의 내용, , 5. 서지사항 , , filesize : 13K
레포트/사범교육
장학지도,장학,장학사,奬學,사범교육,레포트
설명



Download : 奬學.hwp( 49 )
장학 (奬學)의 관념과 내용.
1. 개념 및 기능, , 2. 장학담당자의 역할과 기술, , 3. 장학지도의 유형, , 4. 장학지도의 내용, , 5. 참고문헌 , , FileSize : 13K , 장학 (奬學)의 개념과 내용.사범교육레포트 , 장학지도 장학 장학사 奬學
장학이란 학교교육에서 교사와 학생 간의 교육작용을 한층 더 effect적으로 하기 위하여 지도 조언하는 전문적인 기술봉사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