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갓집 김치의 日本(일본)진출 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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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4 0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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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2. 두산 식품 종가집 김치
3. Japan 시장의 環境
4.Japan인의 김치에 대한 기호
5.marketing 전술
6. 유통전술
7. R&D
8. 세부관리
9. 기무치와의 경쟁
10. 종가집 김치의 현재와 future
5. marketing 전술
1) 글로벌 marketing
김치의 수출은 이윤창출의 효능 이외에 세계 각국에 한국을 홍보하는 효능도 있다 따라서 제품을 각 나라의 입맛에 맞추어 지나치게 지역화한 결과, 김치의 고유성을 상실할 수도 있기 때문에 김치의 기본을 지키는 것에 중점을 둔다.
① 종가집이 2002년 한일 월드컵 公式 지정업체임을 이용하여 제품의 질이 우수함을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고양시킨다.
3) 광고
가. 활발한 박람회 참여
정부(농수산물유통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의 지원 하에 박람회에 참가하고 시식회를 활발히 열어 종가집 김치의 깊은 맛과 Japan김치와의 맛의 차이를 Japan인들에게 인식시킨다. 따라서 Japan 방송의 인기드라마에 소품 또는 소재로 등장하는 PPL(Product Placement) marketing 을 사용하고, 지하철이 매우 발달되어 있는 Japan의 property(특성)을 고려하여 지하철의 판넬광고물을 부착함으로 인해 인지도…(생략(省略))
순서
종갓집김치의日本(일본)시장진출事例
종갓집 김치의 마케팅과 유통전략, 日本(일본)인의 김치에 대한 기호에 대상으로하여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③ 김치를 활용한 요리 대회를 열어 현지인들에게 알맞은 김치요리를 발굴하고 introduction한다. 따라서 종가집이 진출한 여러 국가 중 향후 5년간 중요 3개국에 상대하여는 타 지역과 구분되는 지역적인 marketing 을 펼친다.
종갓집 김치의 마케팅과 유통전략, 일본인의 김치에 대한 기호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종가집이 진출한 11개국에서 공통적으로 펼칠 marketing 활동은 다음과 같다.
2) 지역 marketing
종가집이 진출한 11개국 중에서 Japan은 수출량이 가장 많은 동시에 현지 업체와 국내업체간의 경쟁도 가장 심한 것으로 점유율을 끌어올려 입지를 공고히 할 필요가 있으며, 中國 시장은 앞으로의 시장규모로 볼 때 선점해야할 곳이며, 미국의 경우 역시 경쟁업체들의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곳으로 글로벌화를 위해 반드시 확보해야할 시장이다.
나. 지하철과 신문상의 광고
Japan의 TV광고는 비용부담이 크다.
해외시장진출에 있어서도 종가집 고유의 브랜드는 계속 유지하여 세계적으로 종가집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도록 한다.
② 신김치를 활용한 요리를 홍보하여 유산균이 들어있는 김치에 대한 외국인들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