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의 계획과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07:24
본문
Download : 학습지도의 계획과 평가.hwp
ddddddddd , 학습지도의 계획과 평가예체능레포트 ,
설명
@ 체육경험의 계획
1) 교육과定義(정이) 계획............................................................... p. 2
2) 학습지도 단원의 계획..................................................... p. 3
3) 수업의 계획........................................................................ p. 4
@ 학습지도의 평가
1) 정보의 수집 : 公式 평가와 비公式 평가....................... p. 5
2) 형성평가와 총괄평가....................................................... p. 6
3) 세 영역의 평가.................................................................. p. 6
참고 문헌.......................................................................................... p. 7
학습지도의 계획과 평가
@ 체육경험의 계획
▣ 체육의 경험의 계획은 세 가지 수준에서 일어난다.
② 학습내용의 범위(scope)와 학습내용의 계열성(sequence)결정한다.
② 교사들이 교육과정 자체 내에서 그것을 여러 개의 수업단위 또는 중요한 토픽, 연구주제로 세분하는 것이다. (가치지향적)
④ program 활동을 개념(槪念)적으로 구성하는 조직요소를 제시한다.
Download : 학습지도의 계획과 평가.hwp( 77 )
순서
학습지도의 계획과 평가
ddddddddd
레포트/예체능
,예체능,레포트
다.
- Bain(1978)은 체육에서 가장 공통적인 조직요소를 발견하였다.
· 움직임의 형태 (예 : 농구, 배구, 테니스 또는 조깅 등과같은 움직임 형태)
· Laban의 체제와 관련된 움직임의 개념(槪念) (예 : 노력, 공간 신체 또는 관계와 같은 개념(槪念) 을 가르치는 것)
· 운동발달의 점진성 (예 : 기초적, 일반적, 전문적 운동기능을 점진적으로 가르치는 것)
· 운동이 신체와 정서에 미치는 effect과 개념(槪念)들
⑤ 구체적인 운동기능이나 운동기능의 수준을 각 학년에 맞게 지적할 수 있따
▶ 가장 바람직한 교육과계획은 초등학교에서부터 중학교에 이르는 모든 프로그…(skip)






학습지도의 계획과 평가에 대한 資料입니다.
③ 수업은 최하위의 초점단위이며 가장 적은 계획시간은 요구한다.학습지도의 계획과 평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 상호관련성: 교육과정 → 단원계획 → 수업계획
(단원교육의 지침) (수업계획의 지침)
└───── 일관성 ─────┘
1) 교육과定義(정이) 계획
▣ 교육과定義(정이) 지침 (연구program에 대한 계획)
① 학습자들이 연구program에 학습 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규정한다.
① 가장 광범위한 수준에서 교사들은 한해 또는 여러 해의 교육적 경험에 대한
교육 과정(연구 program)을 계획한다.
③ 교육자가 학습의 가치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