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도로프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11:01
본문
Download : 발도로프의 교육.hwp
그러나 우리는 두 살난 아이가 언어를 정복하는 자연스러움이 외국어를 배우는 어른들의 노력과는 다르다는 것을 안다.
1. 발도르프 학교와 다른 학교의 다른 점은 무엇인가?
2. 학문적인 것에 대하여
3. 교육학 호로그램은 어떻게 조직되었는가?
4. 교사들은 새로운 제재를 어떻게 가르치는가?
5. 학년 교육과定義(정이) 전체적인 윤곽은 어떠한가?
6. 읽기에 대한 접근은 어떻게 하는가?
7. 에포크 수업 (블럭제)는 진정한 방법인가?
계속적인 반복이 없이도 어린이들은 그들이 배운 것을 금방 잊어버리지 않는가?
8. 교육과정에서 예술활동의 역할은 무엇인가?
9. 아이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똑같다고 할 수 있는가? 또 그들의 본성이 변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는가?
10. 발도르프 운동의 배경은 무엇인가?
11. 슈타이너의 사상과 인지학을 발도르프 학교에서 어린이들에게 얼마나 가르치고 있는가?
12. 학교는 특별한 종교가 있는가?
13. 발도르프 학교는 어떻게 운영되는가?
14. 발도르프 학교의 선생님이 되는데는 특별한 조건이 필요한가?
15. 어떻게 담임교사가 8년동안 모든 과목을 가르치게 하는가?
16. 왜 8년 동안 같은 선생님이 지도해야 하는가?
17. 선생님과 학생간의 개인적인 갈등은 어떠한가?
18. 매우 영리한 어린이 또는 지적인 어린이들을 어떻게 지도하는가?
19. 특별한 재능을 가진 어린이들은 어떻게 지도하는가?
20. 학습 지진아에 대하여
21. 다른 학교에서 발도르프 학교로 전학 오는 어린이에 대한 방침은 무엇인가?
22. 발도르프 학교에서 징계에 대한 문제가 있는가?
23. 선생님과 학생간, 선생님과 부모간의 유대관계의 기본은 무엇인가?
24. 숙제와 시험과 성적에 대상으로하여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25. 발도르프 학교에 다른 어린이들보다 특히 잘 맞는 어린이들이 있는가?
26. 발도르프 학교의 학급 규모는 어떠한가?
27. 체계는 완벽한가? 어린이들은 잘 보호받고 있는가? 그들은 바깥 세상에 잘 適應하는가?
28. 오이리트미란 무엇인가?
29. 텔레비전에 대하여
30. 발도르프 학교가 오늘날 직면하고 있는 다른 중요한 문제들은 무엇인가?
31. 발도르프 학교를 방문할 수 있는가?
32. 발도르프 학교에서는 아이들이 얼마동안이나 학교에서 지내는가?
1. 발도르프 학교와 다른 학교의 다른 점은 무엇인가?
외견상 발도르프 학교들은 대부분의 다른 국립 또는 사립 학교와의 차이점이 거의 없는 것처럼 보인다. 다른 과목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어린이나 젊은이들에게 언어를 가르치는 것은 말하는 유아에게 가르치는 것과 매우 다르다는 것을 쉽게 인식한다.
Download : 발도로프의 교육.hwp( 49 )






발도로프의 교육
레포트/사범교육
발도로프의 교육방식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그곳은 우리가 어린이들이 받는 자극과 그들이 느끼는 성취력을 보고 나누는 장소이다.
그 작품들에는 자연의 세상과 자연의 대상물들이 현존한다. 전시해 놓은 아이들의 작품에서 예술적인 자질들이 눈에 띄는데 그 과목은 수채와 또는 독서, 소조용 점토, 또는 기하학 등이다. 어린이들의 주요과목(main lesson or epoch) 책들의 예술작품, 수예작품에 관한 계획들 모두가 세상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사함을 눈뜨게 하고 예술적인 확신을 가지고 그 자신이나 그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준다.발도로프의교육 , 발도로프의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발도로프의교육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발도로프의 교육방식에 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 그러나 발도르프 교실 안에 들어가면 결정적인 차이점들이 나타난다. 어린이들은 스스로 배우는 방법을 가지고 있따 발도르프 시스템은 이러한 차이점을 Broad - brush 방법뿐만 아니라 학년제의 기초과정에 의해서 알 수 있따 4학년의 9살난 어린이들은 1학년의 6살난 아이들보다 다른 예측, 요구, 질문에 대한 다른 방법을 가지고 있따
발도르프 교과 과定義(정이) 중요한 점은 해마다 어린이들의 change(변화)에 대한 인식이다. 그리고 각각의 학년을 위해 data(자료)가 제시되고 그것이 어떻게 실제로 존재하는가 하는 점은 같은 나이 또래의 모임에 적용해 나타난다. 발도르프 수업 계획은 각각의 나이에 맞는 정신적, 감정적 그리고 심리적 본성에 단지 이성으로서가 아니라 마음으로 인정하는 중요성을 나타낸다. 그곳은 부모들에게 특별한 시간 즉 부모가 말을 배우는 어린이들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연상케 한다. 그것은 예술가로서 가르치…(생략(省略))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