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marketing 의 경영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10:13
본문
Download : 고객관리마케팅의 경영사례.hwp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고객관리마케팅의경영사례롯데쇼핑과신세계 , 고객관리마케팅의 경영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순서






고객관리marketing 의 경영事例(사례)
Ⅰ. 백화점 유통현재상황
1. 산업개요
2. 산업현재상황
Ⅱ. 기업說明(설명)
1. 회사개요
2. 경영 이념 및 방침
3. 연혁
4. 재무정보
Ⅲ. 사업전략(戰略) (마케팅)
1. 내부/외부 環境(환경)
2. SWOT 分析(분석)
3. 마케팅전략(戰略)
Ⅳ. 結論
1. 백화점의 결점 및 전망
가) 결점
나) 전망
2. 백화점 업계의 발전 방향
3. 롯데, 신세계 백화점의 결점
4. 롯데, 신세계 백화점의 전망과 비젼
가) 롯데쇼핑
1979년 1976.04 쇼핑 사업본부 발족, 1979년 롯데 쇼핑회사 설립
- 대규모매장과 다양한 상품구비, 친절한 서비스로 단순히 판 매하는 장소를 넘어서 고객을 위한 진정한 백화점으로 탄생
1980년~ 1980.02고객상담실설치, 1982.02다카시마백화점과 업무 제휴
- 선진경영기법을 도입하고 쇼핑공간 대확장 및 文化(culture) 공간의 장으로의 전 생활 백화점을 구축
1990년~ 1990.06 국내 최초 백화점형 POS 가동
1994.08 백화점매출액 1조원달성
- 유통업계 최초 1조원달성과 브랜드파워1위의 기업으로 선정등으로 세계 유통기업으로 도약
2000년~ 2001.01 롯데쇼핑윤리행동 준칙 발표
2004.04 環境(환경)가치경영 선포
나) 신세계백화점
1930년~ 1930.10 미스코시 경성지점개점
1969.07 국내최초 크레디트 카드제 실시
1970년~ 1973.03 맥그리거사와 기출제휴
(최초 해외브랜드유치, 라이센스 의류생산)
1980년~ 1985.08 기업공개 1986.09 자체브랜드(PB) 상품 개발
1990년~ 1991.11 삼성그룹에서 분리, 독립경영선포
1993.11 국내 최초 할인점 이마트 개점
1995.07 (주)신세계푸드시스템 창립
1997.05 (주)신세계 I&C 창립
1999.12 밀레니엄 新C.I. 선포(윤리경영 및 새로운 심볼 발표)
2000년~ 2000.05 신세계닷컴 사이트오픈
2001.03 (주)신세계로 상호 변경
2002.08 윤리경영백서발간(국내 기업최초)
2003.12 이마트 60호점 개점, 中國녹지집단 전략(戰略) 적 제휴
4. 재무정보
구분
2003년
2002년
2001년
롯데
신세계
롯데
신세계
롯데
신세계
유동자산
565,343
264,905
1,111,854 …(생략(省略))
Download : 고객관리마케팅의 경영사례.hwp( 30 )
고객관리marketing 의경영事例(사례)롯데쇼핑과신세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