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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중등교육.. 그 위기의 실상과 대책( 교생실습교 ‘방이중학교’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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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7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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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선생님은 모른 척 수업을 계속한다.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은 절반뿐이다. 과외나 학원 없이는 제대로 공부하리라는 믿음을 가질 수 없고, 촌지 없이는 교사도 믿을 수 없는 부모들, 그들도 또한 학교교육을 거부하고 있다
학교 붕괴의 현장을 한번 들여다보면, 수업 스타트종이 울리면 교실로 들어가 수업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할 학생들이 여전히 복도에서 잡담을 하고 있다 선생님이 다가가도 그들의 재미난 대화는 그치지 않는다.



,감상서평,레포트
우리나라 중등교육.. 그 위기의 실상과 대책( 교생실습교 ‘방이중학교’를 중심으로... )







중등교육의위기의실상과대책
레포트/감상서평

Ⅰ. 들어가며...
Ⅱ. 자세히 알아보기
ⅰ. 중등학교 위기의 실상
ⅱ. 중등학교 위기의 원인(原因)
▶ 내부적 요인 ◀
1. 입시 위주의 교육
2. 학교 교육 체계의 모순 (비효율적인 교육내용과 교육방법)
3. 교사와 학생간의 신뢰 붕괴 (교사의 권위 실추)
4. 교사의 엄청난 양의 잡무
5. 열악한 학교시설과 교육environment(환경)
▶ 외부적 요인 ◀
1. 가정environment(환경)
2. 불완전한 평준화 체제
3. 비대해진 사교육
ⅲ. 중등교육 위기의 해결방안(方案)
Ⅲ. 나오며...



Ⅱ. 자세히 알아보기
ⅰ. 중등학교 위기의 실상
대다수 학생들이 학교와 교사의 가르침을 거부하고 있다 그러나 학생들만이 학교교육을 거부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방임이다. 이들을 학생들은 `범생`이라 부른다. 어차피 타일러 봤자 마이동풍이란 걸 체득한 결과다. 그 때까지 책상에 엎드려 자는 학생이 몇 명 있으면 교사는 짝을 시켜 이들을 깨운다. 몇몇 학생은 아예 대 놓고 책상에 엎드려 잠을 잔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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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우리나라 중등교육의 위기의 원인과 실태를 살펴보고 해결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이 범생들 중에서도 절반은 딴 짓만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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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중등교육의 위기의 요인과 실태(實態)를 살펴보고 해결대안을 제시하였습니다. 교사는 늦게 들어온 아이들에게 가벼운 잔소리를 할 때도 있지만 대부분 그냥 모른 척 한다. 조금 미안하다 싶으면 졸거나 팔을 괴고 잔다. 책을 가져오고 자리에 앉기는 했으나 여전히 수업에는 관심이 없다. 아무리 잔소리를 해봤자 그 효과(效果)는 5분을 못 넘긴다는 것을 교사들은 잘 알고 있다 자꾸 잔소리 하다보면 괜히 수업에 맥만 빠지거나 흐름이 끊어진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지 않는 학생 중 몇 명은 만화책이나 소설책을 꺼내어 읽은후 있으며, 몇몇은 앞에 서 있는 교사를 무시한 채 옆 사람과 잡담을 끊임없이 소곤거리고 몇몇은 연습장에 낙서를 하거나 그림을 그린다. 10여 개의 의자는 아직도 비어 있다 목청을 높여 반장과 선생님이 번갈아 주의를 환기시키는 사이 뒤늦게 운동장과 복도, 화장실, 매점 등에서 학생들이 들어와 자리에 앉는다. 부스스 일어나는 아이들은 전혀 미안해하는 기색은 손톱만큼도 없다. 모범생을 얕잡아 부르는 것이다. 선생님이 교실에 들어서고 난 이후에도 교실은 난장판은 쉽게 정리(arrangement)되지 않는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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