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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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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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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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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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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1

1. 표준보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2. 표준보육과定義(정의) 特性(특성)
3. 표준보육과定義(정의) 운영지침
4. 표준보육과정에 의한 보육계획안
5. Reference List

1. 표준보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전국의 모든 시설에서 일률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국가가 개발 및 고시하는 표준보육과정이란 국가에서 그 사회의 가치관에 기초하여 보육전문가의 견해 을 바탕으로 그 국가의 국민으로서 영유아에게 제공되어야 할 보육의 목적, 내용, 그리고 보육방법 등을 결정한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아동의 성장, 발달을 위해 제공되는 경험, 지식의 내용과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아 이를 통해 국가는 중앙집권식으로 성문헌법처럼 보육의 실행과 관련된 보육에서 추구하는 인간상, 보육의 내용, 보욱실천의 구조 등에 대해 일정한 기준을 제공하는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보육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실행지침, 해설서, 다영한 호로그램 등의 자료(data)를 개발하여 제공하여야 한다.
…(省略)






유아교육과,3학년,교과교,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
다.
현재 표준보육과정과 같은 기준으로는 유아교육은 물론이고 초중등학교에서 국가수준 교육과정으로 제시함으로써 그 교육의 질을 표준화하고 있는 예가 있다아 교육과정 이론(理論)에 의하면 국가에서 제공하는 중앙집권식 교육과정은 한 국가에서 실시되는 교육의 질을 일정하게 보장한다는 점에서 장점(長點)이 있으나 반대로 교육의 획일화, 정부의 강한통제, 그리고 대상아동이나 지역적特性(특성), 학교의 특수성 등을 배려하기 어렵다는 등의 단점이 있다고 지적되고 있다아
따라서 표준보육과정이 좀더 영유아에게 의미있고 적절하도록 하기 위하여서는 국가가 표준적인 교육의 질을 보장할 수 있는 최소한의 지침이라는 성격을 명확히하여 표준보육과정을 제공하고 각 지역, 학교, 교사 개개인이 각자에게 주어진 environment(환경) 에 적절한 보육과정을 실행할 수 있도록 탄력성있는 보육과정 운영의 기회를 제공하여야 한다.
현재 표준보육...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1

1. 표준보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2. 표준보육과定義(정의) 特性(특성)
3. 표준보육과定義(정의) 운영지침
4. 표준보육과정에 의한 보육계획안
5. Reference List

1. 표준보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전국의 모든 시설에서 일률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국가가 개발 및 고시하는 표준보육과정이란 국가에서 그 사회의 가치관에 기초하여 보육전문가의 견해 을 바탕으로 그 국가의 국민으로서 영유아에게 제공되어야 할 보육의 목적, 내용, 그리고 보육방법 등을 결정한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아동의 성장, 발달을 위해 제공되는 경험, 지식의 내용과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아 이를 통해 국가는 중앙집권식으로 성문헌법처럼 보육의 실행과 관련된 보육에서 추구하는 인간상, 보육의 내용, 보욱실천의 구조 등에 대해 일정한 기준을 제공하는것을 의미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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