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관관계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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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09:3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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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연령과 교육수준, 그리고 미디어 이용시간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각각의 변수들간에는 상관관계가 있는지 없는지를 살펴보고, 관계가 있다면 관계의 방향이 正적이든 負적인지, 그리고 관계의 강도가 어느 정도인지를 기술할 것이다. 또한 두 변수들(연령과 TV시청시간)에 대해 제3의 변수(교육수준)가 effect을 미칠 경우에 그 effect을 제거할 수 있는 상관관계를 탐색해보며 더불어 순위를 포함하는 서열척도(여기서는 미디어 이용시간)인 경우 어떤 관계가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② 교육수준의 effect을 통제한 후 연령과 미디어 이용시간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교육수준이란 변수가 미디어 이용시간에 effect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 변수의 effect을 통제했을 때 연령과 신문구독시간 및 TV시청시간 각각의 상관관계를 살펴 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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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를 통해 얻은 자료를 분석할 때, 변수들 사이에 연관성이 있는가 하는 점에 상당한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연령과 교육수준, 그리고 미디어 이...
다. 연령과 교육수준, 그리고 미디어 이... , 상관관계분석기타레포트 ,
조사를 통해 얻은 자료(資料)를 분석할 때, 변수들 사이에 연관성이 있는가 하는 점에 상당한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연령과 교육수준, 그리고 미디어 이용시간(신문 구독시간과 TV시청시간)은 상호 어떤 관계를 가지고 있는가에 대해 연구문제를 설정하고자 한다.
③ 서열화된 신문구독시간과 TV시청시간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표본으로 선정된 25명 각 개인의 신문구독시간과 TV시청시간에 따라 순위를 부여하였을 경우, 이들 순위간에는 어느 정도의 상관관계를…(생략(省略))
설명
상관관계analysis(분석)
,기타,레포트
조사를 통해 얻은 자료를 analysis(분석) 할 때, 변수들 사이에 연관성이 있는가 하는 점에 상당한 관심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