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외식산업에 대한 관심도 및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4:20본문
Download : 외식산업에대한관심도및이해.doc
:국내 외식시장의 trend는 경제적인 상황과 사회적인 issue에 따라 급속하게 성장 발전을
Download : 외식산업에대한관심도및이해.doc( 45 )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확산 발전되었습니다.
외식산업에 대한 관심도 및 이해
가장 대중적이며 10대의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Fast Food의 선두주자인 “M”사
대한 양극화 ,다양한 고객층의 특화된 needs에 따라 외식시장도 변해가고 있음을 알 수
으로 80년대 고급화된 이미지의 Brand가 대중화되면서 국내에서 외식사업은 단기간내에
[경영학] 외식산업에 대한 관심도 및 이해
외식산업에 대한 관심도 및 이해
(기본적인 프랜차이즈에 대한 이해 및 사업기획의 성향)
1980년대 말 서울올림픽을 기점으로 세계화와 부합된 “M”사 “P”사의 국내 상륙 및
사료되어집니다.





1. 현재 외식업의 트랜드와 이에 대응해 자사가 나아가야할 방향은?
거듭하고 있습니다. 1) 체계화된 매장 관리 시스템(원자재 관리 및 배송system,인건비관리system,
97년 외환위기 이후 외식시장의 급격한 양극화 Trend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형성하였습니다.
외식산업관심도 외식산업 외식산업의이해
급속한 발전과 호황을 누리며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며 고객층 역시 10대에서 30~40대로
국내프랜차이즈의 성장 발전 고급화된 Family Restaurant의 성장기,비만 및 건강에 대한
1990년 급속한 경제성장,디지털 시대의 본격적인 진입,youth 문화의 형성등을 배경
설명
,Training system,위생 청결관리 system)의 mannual화로 매장 자체 경쟁력 강화
1. 프랜차이즈 사업이란 무엇인가요.프랜차이즈 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현재 귀사의 영업전략(strategy)은 경제적인 상황과 사회적 issue를 가장 잘 반영하고 있다고
Family Restaurant의 태동,고급화된 Brand image로 20~30대 여성고객이 주 고객층을
3) 세계화 추세에 맞는 Brand image making(B.I. / C.I. 등)
향후 귀사의 사업 발전을 위한 영업 전략(strategy)은
있습니다.
사회적 issue와 부합된 Bakery 및 토종음식의 프랜차이즈 성업 고객층의 저가와 고가에
2) 고객 needs變化(변화)에 따른 R&D와 이에 부합된 Marketing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에 대한 이해)
“L”사의 점차적인 매출감소 Local Brand가 주를 이루는 Delivery Food 치킨,피자 업종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