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원인에 따른 교육적 조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14:41본문
Download : 시각장애원인에 따른 교육적 조치.hwp
Download : 시각장애원인에 따른 교육적 조치.hwp( 78 )
시각장애원인에따른교육적조치
미숙아 망막증 : 과거에는 수정체후 섬유증식증이라 했으나 현재에는 미숙아 망막증이라고 한다.
④ 망막박리가 예상되는 아동은 얼굴이나 머리 충격을 주의하도록 한다.
순서
시각장애를 유발하는 여러 질환과 그 원인에 따른 다양한 교육적 조치를 조사하였습니다.③ 시각장애의 정도를 보면 전맹에서 저시력까지 다양하며, 진행성의 경우와 정지성의 경우가 있으므로 watch이 중요하다. 황반 변성은 진행서으로 심한 시각장애를 초래하며, 색각과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시각장애를 유발하는 여러 질환과 그 원인에 따른 다양한 교육적 조치를 조사하였습니다.시각장애원인에따른교육적조치 , 시각장애원인에 따른 교육적 조치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시각장애원인에 따른 교육적 조치
다. 망막중심부에 발병하고 암점이 나타나나 특수한 치료법은 없다. 이 미숙아 망막증은 미숙아에게 오랫동안 과도한 산소를 공급할 때 초래되는 질환으로, 보육기에서 나와 공기 중의 산소로 호흡하면 조직의 산소결핍으로 혈관이 확장, 즈익되어 신생 혈관이 형성되는데, 이 신생 혈관은 육아조직을 동반하여 초자체 내에 차서 수정체 후부의 섬유 조직으로 변하면서 망막 박리를 유발한다. 미숙아 망막증은 1500g 이하의 극소 저체중 출생아에게 발병율이 높다.
① 미숙아 망막증 학생에게는 작은 근육운동과 큰 근육운동, 시지각 기술, 보행기술을 지도해야 한다. 미숙아 망막증이 심한 경우 전맹이 되고 시력은 매우 약하게 되며, 근시, 녹내장, 망막박리 또는 안구진탕을 수반하다.
② 미숙아 망막증은 예후가 매우 불량하며, 20대 이후에 망막박리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황반변성 : 이 질환은 유전성과 노인성으로 중심와와 황반부에 나타나며, 근거리 시력과 원거리 시력이 나빠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