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결과 의 측정(測定) 과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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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5 13:1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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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전쟁전의 학교교육은 찬반으로 나누어져도 어떤 의미에서 집단을 움직이는 효능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고 오늘날에도 수험공부에서 예비학교의 효능는 이곳에 다니지 않았던 학생보다도 합격률이 높다는 것은 세간에 널리 인식되고 있는 바이다. . 연수와 효능의 인과관계를 어느 정도 명확하게 하지 않으면 연수효능의 측정(measurement)이 유효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고 싶다. 대부분의 연수 호로그램을 보면 나름대로 연수목적은 기술하고 있지만, 그 본질적인 부분은 개인의 자질향상에 있는 것인지, 경영 효율에 있는 것인지, 경영 효율에 있는 것에 따라 분류되고 있다 더욱이 그 연수효능가 어디까지 미치는지 라는 것이나 그 영향의 정도는 어느 위치에 있는지 라는 것도 있다 산업사회에서 연수효능의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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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속에서 기업의 연수결과 의 측정(測定) 과 방향에 대해 쓴 리포트 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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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불황속에서 기업의 연수효과의 측정과 방향에 대해 쓴 리포트 입니다. 1. 불황속에서 요구되는 연수효능
2. 연수효능에 대한 견해 차이
3. 연수는 정말 효능가 있는 것일까?
4. 기업경영과 연수
5. 효능측定義(정의) 위험성
6. 효능측정(measurement)을 혼란시키지 않기 위한 요점
7. 연수측정(measurement) 목적을 명확히 하는 2가지 관점
8. 연수효능 측정(measurement)을 위한 3가지 포인트
9. 측정(measurement)기법의 응용
10. 연수의 차후에 측정(measurement)결과 활용
3. 연수는 정말 효능가 있는 것일까?
연수효능 측定義(정의) 전제가 되는 것은, 연수를 행함으로써 반드시 효능가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와 같은 생각이 잘못되었고, 거기에 인과관계가 없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는 것이 아닐것이다. 그렇다면 산업사회에서는 어떻게 되어 있는 것일까 라고 한다면 학교교육과 같이 간단하게 단언하여 말하지 못하는 면이 있다 그것은 산업 사회에서 교육, 연수가 다방면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구체적으로 연수효능의 대상을 어디에 설정하고 있는가 라는 점에 있다 수강자가 대상인지, 조직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지, 혹은 경영 활용을 생각한 것인지 등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연수를 보면 반드시 이 전제가 성립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기업 내 연수의 효능 측정(measurement)을 하는 경우에, 첫째 생각해야만 하는 것은 교육, 연수를 일반적인 수준에서 파악한다면 확실히 무언가의 효능가 있다는 답이 나을 것이다.up연수효과의측정과방향 , 연수효과의 측정과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다. 다음으로 다짐을 하고 싶은 것은 연수의 목적이 과연 무엇일까 하는 점이다. 이와 같은 것은 일견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중견사원의 연수를 통하여 상향식 경영으로 바꾸고 있다…`라는 류의 사고 방식을 연수 담당자의 opinion에서 듣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